2013 | 12.27 | 대형마트 유통마진 분석 및 개선방안 토론회 내용 : 대형마트 생활 필수품 유통마진 분석 및 토론 |
---|---|---|
12.26 | 2013년 물가실무자 WORKSHOP 내용 : 2014년 경제 전망 및 물가관련 이슈, 국제 물가조사에 대한 이해 등 |
|
12.19 | 2013 고품질 브랜드 쌀 시상식 내용 : 사업 경과보고, 평가 결과 발표 및 시상 |
|
12.17 | 소비자의 알권리를 위한 기업공시제도 개선방안 토론회 내용 : 소비자의 알권리를 위한 기업공시제도 개선 방안 |
|
12.10 | 청와대 기자단 초청 수산물 소비활성화 시식회 내용 : 제철 수산물 소개 및 시식회 |
|
12.04~11 | 1372 소비자상담센터 하반기 상담원교육 및 카운슬링(서울,대전,부산) 내용 : 상담시스템 입력에 대한 이해, 스마트 기기.통신서비스 상담사례. 카운슬링 |
|
11.26 | 소비자의 날 기념 토론회 내용 : 방문판매법 개정 추이에 비추어 본 소비자보호방안(다단계판매 및 후원방문판매를 중심으로) |
|
11.08 | 김치품평회 시상식 내용 : 김치품평회 8개 지역별 우수 브랜드 시상식 |
|
11.06~08 | 김치품평회 푸드위크 홍보 내용 : 김치품평회 8개 지역별 우수 브랜드 홍보 |
|
11.01~10.31 | 1372 소비자상담센터 상담원 하반기 힐링캠프 내용 : 상담원의 자세와 역할, 집단 카운슬링, 상담관리자와의 대화 등 |
|
10.29 | 'RTD커피 및 캡슐커피 가격 합리화 방안' 간담회 내용 : RTD커피 및 캡슐커피 가격 모니터.원가분석 결과 발표 및 토론 |
|
10.28 | 민간조정제도의 발전을 위한 토론회 내용 : 자율분쟁조정위원회 활동에 비추어 본 민간조정 제도의 개선점 및 발전방향, 민간조정제도의 활성화 방안 |
|
10.25 | 농식품 표시제도 현황 및 개선방안 토론회 내용 : 농식품 표시제도 현황과 개선방안, 농식품 표시제도 소비자 의식조사 결과 및 정책제언 등 |
|
10.24 | 브랜드 쌀 평가 발전방향 토론회 내용 : 브랜드 쌀 평가사업 10년 경과보고, 브랜드 쌀 안전성 평가, 성과 점검 및 발전방향 등 |
|
09.24 | 생필품 원가분석 '유아용 기저귀 가격 합리화 방안' 간담회 내용 : 유아용 기저귀 가격 원가분석 결과 발표 및 토론 |
|
09.21 | 공공요금 원가분석 '고속도로 통행요금 합리화 방안' 토론회 내용 : 고속도로 통행요금 원가분석 결과 발표 및 토론 |
|
09.05~06 | 소비자단체 실무자교육 내용 : 북콘서트, 약탈적 금융사회, 민생침해관련 상담동향 및 피해실태 등 문제점 |
|
08.28 | '서울우유 220원 가격인상 발표'관련 긴급 간담회 내용 : 소비자단체는 원윳값 인상분만 반영하고 기타 원가상승분은 별도로 타당성 있는 근거자료를 제출할 것을 요청. 또한 대형마트와 협의하여 소비자가격을 결정하는 것은 잘못된 행태이며, 출고가만 결정해 줄 것을 유업체에 요청 |
|
08.26 | 전국소비자운동가대회 내용 : 주제'소비자가 행복해지는 세상', 소비자관련 OX퀴즈, 대동놀이 등 |
|
08.06 | 우유가격 인상 관련 긴급 간담회 내용 : 소비자단체의 106원 인상안에 대한 유업계의 성실한 답변 요청 |
|
06.27~28 | 소비자단체 실무자교육 내용 : 소비자권익보호기금, 좌담회(한국소비자운동을 말한다), 의료보험 부과체계 토론 등 |
|
06.24 | 개인서비스 원가분석'삼겹살(외식)가격 어떻게 볼 것인가?' 토론회 내용 : 삼겹살(외식)가격 원가분석 결과 발표 및 토론 |
|
06.20 | 유기가공식품 가공 인증 소비자교육 강사양성 교육 내용 : 유기가공식품의 생산과정 및 시장현황, 인증제도와 소비자가이드 등 |
|
06.14 | 농식품 소비자교육 홍보 발전방안 워크숍 내용 : 농식품 소비자 교육 홍보를 위한 콘텐츠 등 사전점검 및 교육주관 단체간 정보교류 |
|
06.14 | 소비자권익보호 기금 설치를 위한 토론회 내용 : 소비자권익보호 기금 필요 |
|
06.04~05 | 2013 취약계층 강사양성 워크숍 내용 : 효과적인 강의기법, 대상별 특성 및 유의점(재교육) 헌법이 보장하는 소비자의 권리 등(신규교육) |
|
05.24~ 05.25 |
1372소비자상담센터 상담원 힐링캠프 내용 : 상담원의 자세와 역할, 집단 카운슬링, 상담관리자와의 대화 등 |
|
04.23 | 한돈 스마트 소비 캠페인 발대식 내용 : 한돈 스마트 소비 캠페인 깃발 세레머니, 한돈 웰빙부위 요리 시식 및 소비자 이벤트, 한돈 웰빙부위 할인판매 |
|
04.09~ 05.03 |
1372 소비자상담센터 상반기 상담원교육(서울2회,대전,대구,부산,익산) 내용 : 효과적인 상담기법 및 상담원이 알아야 할 소비자 관련법 등 |
|
03.15 | 세계 소비자 권리의 날 기념식 및 캠페인 내용 : '안정적인 식품가격' 세미나 및 캠페인 진행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