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역 소비자권익증진협의회 발대식 및 국회의원 초청 토론회

지난 4월 경기 지역을 시작으로, 총 4개 지방에서 지역 소비자권익중진협의회 발대식 및 국회의원 초청 토론회가 개최되었다.
경기 지역은 4월 15일(수) 오후 2시 경기여성비전센터 대강당에서 열렸으며, 이운룡·김상민 국회의원, 김천주 회장(한국여성소비자연합), 주경순 회장(소비자교육중앙회)과 경기지역 소비자단체 대표 및 실무자, 회원 등 약 130여명이 참석하였다.
이어서 부산에서는 4월 17일(금) 오후 2시 부산시의회 대강당에서 열렸으며, 김정훈·나성린 국회의원, 서병수 부산시장, 이해동 의장(부산시의회), 이덕승 회장(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), 김천주 회장, 부산지역 소비자단체 대표 및 실무자, 회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하였다.
울산은 5월 8일(금) 오후 2시 울산 축협 대강당에서 열렸으며, 박맹우·이채익 국회의원, 이덕승 회장, 김천주 회장, 주경순 회장, 울산지역 소비자단체 대표 및 실무자, 회원 등이 참석하였다.
대전은 5월 18일(월) 오후 2시 대전 시민대학 장암관 컨퍼런스홀에서 열렸으며, 이장우·이상민 국회의원, 백춘희 정무부시장(대전광역시), 김인식 의장(대전시의회), 이덕승 회장, 김천주 회장, 대전지역 소비자단체 대표 및 실무자, 회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하였다.
각 지역 발대식에서는 소비자권익증진협의회의 취지와 향후 활동 방향 등을 소개하고, 소비자권익증진기금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한 발제 및 패널 토의를 진행하였다.
지역 소비자권익증진협의회 구성을 통하여 앞으로 소비자단체가 지역 소비자 이슈에 공동 대응하며, 소비자권리 실현을 위해 단합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을 기대해 본다.
소비자권익증진재단 창립총회 및 배지모금캠페인

■배지의 의미
소비자의 공익과 행복, 현명하고 지혜로운 소비자라는 ‘시티즌 컨슈머’의 개념을 담고 있으며, 소비자만족을 의미한다.
■배지의 상징
소비자의 만족을 의미하는 하트와 현명한 소비자의 적극적인 행동이라 할 수 있는 체크모양에서 착안되었고, 다양한 생산자와 소비자의 어울림을 블루, 그린, 옐로우, 오렌지로 자유롭게 배치하여 조화로운 색이 연출되도록 표현하였다.
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(이하 소협)는 지난 5월 11일(월) 오전 10시 소협 회의실에서 (가칭)소비자권익증진재단 창립총회를 개최했다.
이 날 총회에는 10개 소비자단체장과 소협의 임원 이 |